손목이 아플 때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

최근 손목을 많이 쓰거나 스마트 기기를 자주 사용하는 직장인 또는 학생, 주부는 손목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일시적 또는 만성 통증의 경우 찜질이나 찜질로 증상을 개선하기도 합니다.하지만 이것은 일시적인 증상 완화에 불과합니다.통장질 문제의 경우 증상이 악화되어 손목질환을 의심하고 정확한 검사가 필요합니다.손목이 아프고 저린다면 대표적인 손목질환인 손목터널증후군을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으로 자가진단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먼저 양손을 가슴 앞에 두고 90도로 구부려 손등을 마주보고 40초~1분 정도 유지합니다.또는 팔꿈치를 들어 손바닥을 대거나 손등을 최대한 구부려 강하게 밀착시킨 후 1분간 유지해 보세요.아까 말씀드린 증상을 했을 때 손이 저리거나 통증을 느끼실 경우 손목터널증후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손목터널증후군은 수근관이 좁아져 손가락 저림, 손목 통증 또는 손목과 손가락에 이상이 생겨 증상이 유발되는 질환입니다.손목터널증후군은 초기에 진단되어 적절한 관리를 한 후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진찰, 엑스레이 등 상세한 검사 후 환자에게 상태를 확인하고 증상에 적합한 치료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미한 증상이 느껴지면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를 사용한 것은 가급적 피한 상태에서 보호대를 착용하거나 찜질하면서 지켜봐야 합니다.증상에 따라 약, 주사처방, 물리치료, 체외충격파요법을 적용하여 증상 호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다른 방법을 사용해도 증상이 낫지 않는 경우에는 증상이 계속되었기 때문에 수술적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충분한 상담과 검사를 통해 관절내시경을 활용하여 손목터널증후군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피부는 최소한으로 절개한 후 관절내시경을 통해 화면에서 직접 병변을 확인하고 신경을 압박하고 있는 손목 인대를 절단하는 방법을 시행합니다.압박 원인을 없애기 때문에 통증이나 저림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손목터널증후군 수술은 최소화하는 절개 방법이나 국소 마취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부담도 적고 회복이 빠르다고 합니다. 꾸준한 물리치료와 정기검진으로 일상에 안전하게 복귀하시기 바랍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손목이 아플 때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을 공유한 제가 물리치료로 도움을 받은 힐메딕 파라핀 치료기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참고해 보세요.손목이 아플 때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을 공유한 제가 물리치료로 도움을 받은 힐메딕 파라핀 치료기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참고해 보세요.손목이 아플 때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을 공유한 제가 물리치료로 도움을 받은 힐메딕 파라핀 치료기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참고해 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