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셉 치니 Joseph Cheaney와 이나폴리의 새로운 시작 (영국 남성 구두 브랜드)

새로운 브랜드를 소개하는 것은 언제나 즐겁다. 누군가에게 소개하는 데 주저하지 않는 브랜드라면 더욱 그렇다. 떠오르는 브랜드보다 탄탄하게 내실을 다진 브랜드가 좋으니까. 오늘 소개할 조셉 치니 Joseph Cheaney는 그러한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다. 135년이 넘는 역사 속에서 묵묵히 자신만의 길을 걸어온 이들의 모습은 끈질기게 자신의 커리어를 만드는 비즈니스맨들의 모습과 매우 흡사하다. 새로운 브랜드를 소개하는 것은 언제나 즐겁다. 누군가에게 소개하는 데 주저하지 않는 브랜드라면 더욱 그렇다. 떠오르는 브랜드보다 탄탄하게 내실을 다진 브랜드가 좋으니까. 오늘 소개할 조셉 치니 Joseph Cheaney는 그러한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다. 135년이 넘는 역사 속에서 묵묵히 자신만의 길을 걸어온 이들의 모습은 끈질기게 자신의 커리어를 만드는 비즈니스맨들의 모습과 매우 흡사하다.

조셉 치니 & 손스 신스 1886 조셉 치니는 1886년 창립자 조셉 치니와 그의 아들 아서가 설립한 회사다. 영국 프리미엄 신발 생산의 중심지 노스햄프셔 지역에서 탄생한 이들은 세계적인 프리미엄 브랜드를 위한 신발을 생산하며 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오랜 기간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1967년 자체 브랜드 조셉 치니가 탄생했다. 135년이 넘는 세월 동안 수많은 신발을 생산해 온 이들은 1886년 설립된 공장에서 지금까지 영국을 대표하는 남성화와 여성화를 선보이고 있다. 조셉 치니 & 손스 신스 1886 조셉 치니는 1886년 창립자 조셉 치니와 그의 아들 아서가 설립한 회사다. 영국 프리미엄 신발 생산의 중심지 노스햄프셔 지역에서 탄생한 이들은 세계적인 프리미엄 브랜드를 위한 신발을 생산하며 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오랜 기간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1967년 자체 브랜드 조셉 치니가 탄생했다. 135년이 넘는 세월 동안 수많은 신발을 생산해 온 이들은 1886년 설립된 공장에서 지금까지 영국을 대표하는 남성화와 여성화를 선보이고 있다.

 

조셉 치니 Joseph Cheaney를 대표하는 단어는 British craftsmanship and authenticity(영국의 장인정신과 정통성)가 아닐까 싶다. 많은 슈즈 브랜드들이 일부 공정만 자사 공장에서 진행할 때 조셉 치니는 여전히 신발의 시작과 끝을 모두 그들의 공장에서 직접 진행하고 있다. 재단, 실밥, 디자인, 광택, 출하 등 모든 과정이 1886년 설립된 그 공장에서 이뤄진다는 점. 이러한 강점은 품질과 다양성, 개인화 등 다양한 요소에 대응해야 하는 현대 신발 시장에 브랜드가 빠르게 반응할 수 있는 장점이 된다. 조셉 치니 Joseph Cheaney를 대표하는 단어는 British craftsmanship and authenticity(영국의 장인정신과 정통성)가 아닐까 싶다. 많은 슈즈 브랜드들이 일부 공정만 자사 공장에서 진행할 때 조셉 치니는 여전히 신발의 시작과 끝을 모두 그들의 공장에서 직접 진행하고 있다. 재단, 실밥, 디자인, 광택, 출하 등 모든 과정이 1886년 설립된 그 공장에서 이뤄진다는 점. 이러한 강점은 품질과 다양성, 개인화 등 다양한 요소에 대응해야 하는 현대 신발 시장에 브랜드가 빠르게 반응할 수 있는 장점이 된다.

영국 신발 산업에 대한 정통성과 장인정신을 지키며 합리적인 가격대를 선보이는 조셉 치니는 브랜드 역사와 품질에 높은 가치를 둔 일본 시장에서 먼저 자리를 잡았다. 일본 도쿄 이세탄백화점의 남성 코너에 조셉 치니를 위한 섹션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여러 부분을 설명해준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옥스포드 슈즈 알프레드 Alfred부터 트렌디한 스타일의 더비 슈즈 Avon 등 다채로운 스타일을 제안하기 때문에 다양한 남성 패션 스타일에 맞는 신발 브랜드를 찾는 일본 시장에 더욱 적합했던 브랜드라고 볼 수 있다. 영국 신발 산업에 대한 정통성과 장인정신을 지키며 합리적인 가격대를 선보이는 조셉 치니는 브랜드 역사와 품질에 높은 가치를 둔 일본 시장에서 먼저 자리를 잡았다. 일본 도쿄 이세탄백화점의 남성 코너에 조셉 치니를 위한 섹션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여러 부분을 설명해준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옥스포드 슈즈 알프레드 Alfred부터 트렌디한 스타일의 더비 슈즈 Avon 등 다채로운 스타일을 제안하기 때문에 다양한 남성 패션 스타일에 맞는 신발 브랜드를 찾는 일본 시장에 더욱 적합했던 브랜드라고 볼 수 있다.

이나폴리클래식 서울특별시 중구 동호로 249 서울신라호텔 B1 아케이드센터 예약 이나폴리클래식 서울특별시 중구 동호로 249 서울신라호텔 B1 아케이드센터 예약

평소 클래식과 캐주얼의 중간 지점인 비즈니스 캐주얼을 즐기는 나에게 조셉 치니 Joseph Cheaney는 매력적인 남성화 선택지가 됐다. 화려한 마케팅이나 홍보에 치중하지 않고 묵묵히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브랜드에는 진정성이 느껴진다. 그동안 국내에서 이들의 모델을 한 자리에서 만나기 어려웠지만 올해 서울 신라호텔에 위치한 편집숍과 폴리 E. NAPOLI를 통해 조셉치니 전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에 관심을 갖던 중 이렇게 국내에서 편하게 치니를 만날 수 있게 됐다는 사실에 감사하다. 평소 클래식과 캐주얼의 중간 지점인 비즈니스 캐주얼을 즐기는 나에게 조셉 치니 Joseph Cheaney는 매력적인 남성화 선택지가 됐다. 화려한 마케팅이나 홍보에 치중하지 않고 묵묵히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브랜드에는 진정성이 느껴진다. 그동안 국내에서 이들의 모델을 한 자리에서 만나기 어려웠지만 올해 서울 신라호텔에 위치한 편집숍과 폴리 E. NAPOLI를 통해 조셉치니 전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에 관심을 갖던 중 이렇게 국내에서 편하게 치니를 만날 수 있게 됐다는 사실에 감사하다.

치니의 라인업은 그 역사만큼이나 풍부하다. 기본에 충실한 클래식 옥스포드 슈즈부터 트렌디한 블로그 더비 슈즈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나폴리를 통해 다양한 신발을 신어보았는데, 우선 놀란 것은 한국인에게 잘 맞는 라스트였다. 서양인에 비해 발볼이 넓은 한국인의 평균 발 사이즈를 갖고 있는 나에게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착화감을 주었다. 이 긍정적인 경험은 베이직 부츠부터 처커 부츠까지 모두 적용됐다. 디자인별로 선택할 수 있는 신발 컬러와 소재 옵션이 있는 점도 플러스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그레인 페블 가죽 라인업도 만나볼 수 있다. 치니의 라인업은 그 역사만큼이나 풍부하다. 기본에 충실한 클래식 옥스포드 슈즈부터 트렌디한 블로그 더비 슈즈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나폴리를 통해 다양한 신발을 신어보았는데, 우선 놀란 것은 한국인에게 잘 맞는 라스트였다. 서양인에 비해 발볼이 넓은 한국인의 평균 발 사이즈를 갖고 있는 나에게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착화감을 주었다. 이 긍정적인 경험은 베이직 부츠부터 처커 부츠까지 모두 적용됐다. 디자인별로 선택할 수 있는 신발 컬러와 소재 옵션이 있는 점도 플러스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그레인 페블 가죽 라인업도 만나볼 수 있다.

내가 고른 신발은 블로그 더비 슈즈인 Avon R이다. 정통적인 펀치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다크 브라운 가죽 컬러가 인상적인 슈즈다. 평소 신어보지 못했던 슈즈였지만 일본 조셉 치니에서 연출한 다양한 코디를 보고 신어보게 됐다. 실제 캐주얼 스타일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신발이지만 굿이어 웰트 제법 러버솔이 부착돼 안정감 있는 착화감을 선보인다. 복고적인 요소에 현대적인 컬러를 더한 점에서 데일리 슈즈로도 꽤 좋은 옵션이다. 내가 고른 신발은 블로그 더비 슈즈인 Avon R이다. 정통적인 펀치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다크 브라운 가죽 컬러가 인상적인 슈즈다. 평소 신어보지 못했던 슈즈였지만 일본 조셉 치니에서 연출한 다양한 코디를 보고 신어보게 됐다. 실제 캐주얼 스타일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신발이지만 굿이어 웰트 제법 러버솔이 부착돼 안정감 있는 착화감을 선보인다. 복고적인 요소에 현대적인 컬러를 더한 점에서 데일리 슈즈로도 꽤 좋은 옵션이다.

 

기존에 로퍼와 함께 코디하던 스타일에 Avon R 블로그 더비 슈즈를 더해보니 한층 흥미로운 룩이 완성됐다. 안정감 있는 러버솔 덕분에 활동적으로 움직여야 하는 날이나 악천후 때 찾아오는 신발이다. 왁스자켓이나 맥코트 또는 데님트래커자켓에도 잘 어울린다. 신발 한 켤레로 새로운 스타일을 연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재미가 추가됐다. 새로운 방향을 열어주는 신발의 발견은 언제나 즐겁다. 기존에 로퍼와 함께 코디하던 스타일에 Avon R 블로그 더비 슈즈를 더해보니 한층 흥미로운 룩이 완성됐다. 안정감 있는 러버솔 덕분에 활동적으로 움직여야 하는 날이나 악천후 때 찾아오는 신발이다. 왁스자켓이나 맥코트 또는 데님트래커자켓에도 잘 어울린다. 신발 한 켤레로 새로운 스타일을 연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재미가 추가됐다. 새로운 방향을 열어주는 신발의 발견은 언제나 즐겁다.

조셉 치니 조셉 치니가 보여주는 신발의 세계는 그 어떤 브랜드보다 조심스럽다. 화려함은 잠시 눈길을 끌지만 금방 질리기도 한다. 진희가 선보일 내공이 담긴 신발은 지루함이 없다. 항상 곁에서 묵묵히 내 곁을 지켜줄 동반자를 얻은 것 같다. 좋은 브랜드는 오랫동안 만난 친구처럼 친근하고 편한 것 같다. 이나폴리와 함께 대한민국에 첫발을 내디딘 조제프치니를 응원한다. 조셉 치니 조셉 치니가 보여주는 신발의 세계는 그 어떤 브랜드보다 조심스럽다. 화려함은 잠시 눈길을 끌지만 금방 질리기도 한다. 진희가 선보일 내공이 담긴 신발은 지루함이 없다. 항상 곁에서 묵묵히 내 곁을 지켜줄 동반자를 얻은 것 같다. 좋은 브랜드는 오랫동안 만난 친구처럼 친근하고 편한 것 같다. 이나폴리와 함께 대한민국에 첫발을 내디딘 조제프치니를 응원한다.

유튜브 ‘임대리’를 시청해주세요 유튜브 ‘임대리’를 시청해주세요

임대리, 남성 패션&트렌드 임대리가 전하는 패션과 스타일 그리고 #남성코디 모음전 문의 : [email protected] 임대리, 남성 패션&트렌드 임대리가 전하는 패션과 스타일 그리고 #남성코디 모음전 문의 : [email protected]

 

인스타그램 ‘임대리’를 참고하세요 인스타그램 ‘임대리’를 참고하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