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결석 빼는 법, 증상, 목구멍 입냄새 제거 효과가 있을까?
편도결석
편도염이나 만성 편도염에 의해 편도염이 커지고 음식물의 잔재 등이 쌓여 세균 등과 뭉쳐 생기는 노란 알갱이를 편도결석이라고 합니다.
20~30대 젊은층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며 편도결석 증상은 입냄새가 나거나 인후통, 귀통증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심한 구취의 원인일 수 있으며 편도결석의 알갱이를 후분이라고도 부릅니다.다양한 치아, 양치질을 해도 냄새가 잘 없어지지 않고 구취가 지속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대부분의 결석은 자연스럽게 사라지거나 양치질을 할 때 기침이 커지면 쌀알 같은 알갱이가 튀어나오기도 하지만 결석의 크기가 크거나 증상이 심한 경우 제거 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편도결석제거법 이물감이나 통증이 심하지 않다면 가급적 만지지 않는 것이 좋으나 답답해서 꼭 뽑으려면 시중에 판매되는 흡입기, 편도결석제거기 등을 구입하여 시도해 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사용 시 반드시 주의해야 하고 증상이 심한 분이라면 병원에 가서 의사의 처방을 받아 제거 시술을 받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억지로 결석을 제거하려고 하거나 면봉이나 손가락으로 만지는 것은 매우 나쁜 방법입니다 편도 점막에 상처가 나면 세균 감염에 노출되어 더욱 악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